본문 바로가기

IT/어플 소개

패널티 없이 토스로 신용등급 무료 조회하기(Toss)

 신용등급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데 있어서 이자율에 영향을 주는데요. 조금 더 저렴한 이자를 위해서 여러 곳의 은행을 돌아다니면서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해서 조회를 하다 보면 페널티가 발생해 오히려 점수에 악영향을 미쳐 신용등급이 내려가게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으로 이런 조회에 대해서 점수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원악 국민적으로 사용하는 앱이라 아실 테지만 Toss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스 신용등급 조회하기

 

 

▲ 토스 어플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토스 앱 다운로드하기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시고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위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하단이나 상단에 메뉴에서 조회를 눌러줍니다.

 

 

▲ 조회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신용이 있는데 신용 메뉴에 옆에 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이번에 집 구매 때문에 점수가 많이 내려갔네요. 제가 은행들을 알아보면서 이 신용등급과 비교를 해보니 제2금융권에서는 여기서 2등급으로 나와있어도 1등급이라고 이야기를 해줬었고 1금융권에서는 토스에서 조회한 신용등급과 일치했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이자율은 신용등급 외에도 여러 가지가 영향을 미치는데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신용등급이 아무리 높아도 주거래 은행의 실적이 더 영향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