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 소개

서울 근처 강남역 부근 외 전국 주차장 찾기 어플 소개

 서울로 차를 끌고 데이트를 가거나 볼일이 있어서 가게 되면 가장 걱정되는 것이 주차 문제입니다. 그래서 큰 이벤트(크리스마스나 연말)가 있는 날이면 주로 전철을 타고 가기도 하는데 하필 겨울에 한파주의보가 있는 날이나 여름에 폭염주의보가 있는 날이면 밖에 잠깐이라도 돌아다니기가 힘들어 주차 문제를 뒤로하고도 차를 끌고 나가 주차장을 찾느라 30분 이상 돌아다닌 적도 있습니다. 특히 주차 비용이 비싸다는 강남역 부근 주차장이나 공용주차장의 자리를 확인하고 할인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arkingshare.mobile

 

 

 모두의 주차장 앱 설치 및 사용법

 

 

▲ 위에 링크를 눌러서 Google Play Store에서 설치해서 열기를 눌러줍니다. 들어가니 할인 주차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홍대입구, 충정로, 을지로입구역, 강남역 등등..

 

 

▲ 할인권은 할인권이고 위에 돋보기를 눌러서 목적지를 입력한 후에 주차 시간과 오른쪽 상단 공유 아래 버튼을 눌러서 자신에 맞는 조건을 설정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검색 후에 나온 결과에서 괜찮은 주차장이 있을 경우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평일에는 괜찮지만 주말이나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받지 않아도 전화를 해보고 예약 후에 가면 좋습니다.

 

 

▲ 또한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주차구역까지 바로 내비게이션으로 연결을 할 수 있어서 편의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잠자고 있는 주차 공간 의뢰

 

 

▲ 서울에 거주를 하는데 자신이 일을 하러 나가 있는 동안이나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주차 공간이 비어있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차 공간을 등록해서 쏠쏠한 용돈벌이 정도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