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Fastboot H1 태그 변경하는 방법

 와 이제껏 블로그를 몇 년 동안 해왔지만 왜 이런 기능을 몰랐는가 나 자신이 한심하다고 느껴지네요. 현재 말머리 적용을 하고 있는데 항상 다른 글들에서 표를 불러와서 붙여넣기 한 후 수정을 해왔지만 이것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 줄이야... H1 말머리 설정에 이 기능들을 모두 포함시켜서 글자 크기 지정하듯이 드래그하고 적용만 하면 되었습니다. 다른 스킨들을 어떤가 모르겠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Fastboot에서는 이런 간편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H1 태그 속성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경 전

 

 

 

 

 

 

 

Fastboot H1 태그 변경

 

Fastboot H2 태그 변경

 

Fastboot H3 태그 변경

 

Fastboot H4 태그 변경

 

Fastboot H5 태그 변경

 

Fastboot H6 태그 변경

 

▲ 변경 후

 

 

▲ TISTORY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에 들어가서 CTRL + F 키를 눌러서 article h1을 입력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을 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나오는데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것은 H1부터 H6까지 일괄 적용되는 표 왼쪽과 아래의 색상과 크기 조절 옵션입니다.

 

  font-size: 20px;    H1 태그의 글자 크기 수정
  border-bottom: 2px solid #55555B;    표의 아래 두께와 색상 조절
  border-left: 10px solid #55555B;    표의 왼쪽의 두께와 색상 조절
  text-height:200%;    텍스트 자간 % 조절
  padding: 3px 5px;    테두리 여백 조절
 

 아래 .article h2부터 h6까지의 크기만 변경해주고 글쓰기로 들어가서 미리 보기 해보면서 바꾸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