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모바일 채팅 접속 어플(롤 프렌즈)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면서 대기 창에서 오른쪽에 친구 목록에서 모바일로 항상 접속해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접속을 하고 있는 건가? 하면서 말을 걸어보면 대답을 하길래 뭐냐고 물었더니 롤 프렌즈 어플이라고 자신의 전적 및 롤 모바일 채팅 접속 어플이라고 하더군요. 롤 모바일 채팅 접속 기능 외에도 몇 가지 다른 기능들이 있었는데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한다던가 친구의 대전 기록이나 업데이트 공지사항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롤 모바일 채팅 접속 앱 살펴보기

 

 

링크 참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한 후에 PC 롤에서 접속을 하는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 로그인을 하고 나면 메인에 게임에서 접속하는 것과 같은 공지사항 최근 소식을 볼 수 있고 왼쪽 상단에 아이디를 클릭해서 정보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의 대전 기록과 랭크, 템트리 분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롤을 배우는 입장이나 새로운 캐릭터를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로그나 접속이 느린 사이트들을 접속해서 찾아보는 것보다 효율적일 수 있겠죠?

 

 

아래 보면 4가지 종류의 메뉴가 보일 텐데요. 첫 번째는 위에서 설명한 공지사항과 소식이고 두 번째는 영상 및 스트리밍이 있습니다. 영상은 라이엇에서 제공하는 각종 안내영상들이 올라오고 스트리밍에는 현재 경기를 하고 있는 롤 리그의 방송들이 올라옵니다. 생방송으로 방송되고 있는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방송 어플을 설치 안 하고도 볼 수 있습니다.

 


▲ 네 번째 있는 친구 목록을 이용해서 누가 접속을 하고 게임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으며 채팅으로 연락해 메신저처럼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꾀나 괜찮은 롤 모바일 채팅 접속 어플은 자주 사용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