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팅김 현상 오류 해결 방법

 꼭! 중요한 순간, 꼭! 이기고 있을 때 검은 화면으로 바뀌면서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고 알트탭을 누르면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중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롤이 팅김현상으로 종료됩니다. 원래 가끔 에러와 함께 팅김 현상이 발생했는데 평소 재부팅을 하거나 컴퓨터를 완전히 껐다 켜면 다시 실행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다시 실행해도 시작이 되지 않았는데 인터넷에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거나 롤이나 윈도우를 지웠다가 재설치하라는 글들만 보이고 이런 방법들을 시도해보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럴 바에는 안 한다는 생각으로 다른 쉬운 방법들을 찾아봤습니다. 사실 이렇게 찾는 게 더 오래 걸렸지만 다행히 가상 캐시메모리를 수정하는 것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NOTE :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재 접속을 시도할 때마다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 이기고 있었는데...



롤 오류 캐쉬 메모리 용량 수정으로 해결

 

 

▲ 그렇다면 이 에러는 어떻게 해결할까? 우선 시작에 보이는 돋보기를 클릭한 후 제어판을 입력해서 실행시킵니다.

 

 

▲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보호를 실행시킵니다. 여기까지는 제어판이 아니더라도 내 컴퓨터 혹은 내 PC 아이콘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 메뉴를 클릭해서 실행해도 됩니다.

 

 

▲ 시스템 보호를 클릭하면 시스템 속성이 실행되는데 위에 세 번째 고급 탭을 클릭하고 설정(S)를 클릭합니다.

 

 

다시 고급 탭을 클릭하고 아래 보이는 가성 메모리에 있는 변경(C)을 클릭합니다.

 

 

기본 디폴트 값으로 모든 드라이브에 대판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가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해제하고 간편하게 우선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를 선택해서 적용을 해봅니다. 그래도 안되면 사용자 지정 크기에서 권장 크기의 2배에서 4배 사이의 값을 입력하여줍니다. 저는 현재 크기가 2936MB이기 때문에 8192MB까지 높여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처음 크기는 보통 자신의 권장 메모리의 2배 정도 설정하기 때문에 저는 6144MB와 최대 크기를 8192MB로 설정하였습니다.

 

 

▲ 메모리 값을 입력한 후에 꼭! 오른쪽에 보이는 설정(S)를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해야 설정이 적용됩니다. 설정을 적용하고 다시 시작 메시지가 나오면 재부팅 후 롤을 다시 실행하면 해결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20 추가 내용

 위와 같이 메모리 부족으로 튕김의 원인은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소프트웨어에 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많이 잡아먹는 것이 웹하드나 P2P 사이트의 다운로드 런처 프로그램인데 이 소프트웨어들은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도 실행돼있으면서 메모리를 엄청나게 잡아먹기 때문에 롤 팅김의 원인이 됩니다. 혹여나 위와 같은 방법을 적용하고도 지속적으로 팅김 현상이 반복될 경우에는 P2P 런처나 웹하드 프로그램들을 모두 삭제 후 롤을 하면 팅김 현상이나 오류 현상들이 해결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