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창 모드와 전체 화면 해상도 크기 변경 방법

 롤을 하면서 로딩 시간이 길어질 때 알트 탭을 눌러서 인터넷이나 다른 작업을 합니다. 그러다가 게임이 시작된 줄 모르거나 오류가 생겨서 튕긴 줄 모르고 있으면 탈주가 돼서 패배를 하거나 신고를 당하게 되는데요. 저는 그래서 평소에 창모드로 해놓고 로딩 시간에 인터넷을 잠깐 했다가 게임이 시작하면 바로 합니다. 그런데 전체 화면 모드와 창모드의 전환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은근히 있더라고요. 있더라도 모니터의 크기와 화면 크기가 맞지 않아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창모드도 변경하고 모니터 화면에 맞는 해상도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창모드와 전체화면 해상도 크기 변경

 

 

▲ 롤 대기화면에서는 창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들어가서 변경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들과 하는 랭크 게임이나 일반 게임으로 할 경우 긴 시간 동안 멈춰있을 경우 지거나 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연습게임을 만들어서 화면 설정을 변경합니다. 처음 롤 화면에서 키보드의 왼쪽 위에 있는 ESC 키를 누르면 옵션 창이 나옵니다.

 

 

▲ 여기서 왼쪽 메뉴에서 화면을 클릭합니다.

 

 

▲ 우선 오른쪽에 전체 화면 모드를 클릭해서 창모드로 변경하고 왼쪽에 해상도 부분에서 화면이 잘리거나 작아지면 가장 위에 있는 배율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창모드지만 전체 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