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메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 출시하는 휴대폰들을 보면 자체적으로 화면을 검은색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이라던가 블루 스크린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야간에 흰색 화면을 보면 눈에 부담을 많이 주는데 페이스북 메시지(페메)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야간에 흰색 바탕화면을 보고 있으면 눈에 피로가 빨라져 따갑고 충혈될 것입니다. 이에 페이스북에서는 페메 사용자를 위해서 다크모드라는 화면을 검게 바꾸는 기능을 내놨는데 이상하게도 그냥 메뉴에 추가하면 되는 것을 복잡한 방법을 통해서 페메 다크 모드가 활성화 되도록 업데이트해서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페메 다크모드 해제 방법은 설정 방법에서 버튼 Off만 누르면 가능하니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메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 페메를 실행시킨 후 아래 메뉴에서 사람 모양을 누르면 위와 같이 친구 목록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 친구 목록에서 아무 친구나 눌러서 채팅창을 열어줍니다.

 

 

▲ 채팅창을 열고 글씨를 입력하는 칸 옆에 스마일 표시를 누르고 이모티콘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 보면 곰돌이 모양을 선택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달 모양이 보이는데 그것을 누른 후 전송을 하고 전송된 달을 눌러줍니다. 그럼 달이 하늘에서 쏟아져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들에서는 페메 다크모드 활성화 메시지가 나온다는데 저는 나오지 않았네요.

 

 

▲ 위의 방법처럼 달이 쏟아져 내려오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초기 화면으로 돌아와서 왼쪽 상단에 내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럼 내 프로필에 다크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다크모드 스위치를 온/오프 시킴으로써 설정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페메 다크모드를 ON으로 눌러서 활성화하면 위의 화면같이 흰색 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좀 더 보기 편해질 것입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ON으로 된 스위치를 OFF로 바꿔 주기만 하면 쉽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어두운 곳이나 야간에 페메를 사용할 때 다크모드를 활용해서 눈 피로도를 줄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