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생일 비공개 날짜 변경하는 방법(모바일)

 요즘 페북 사용자들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과도한 사생활 공개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페북의 설정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서 나를 모르는 사람들도 내 생일이나 기본 정보 등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왠지 모를 찝찝함이 항상 남아있죠. 거기에 수정을 하려고 해도 페이스북 자체의 메뉴들이 숨바꼭질하는 것처럼 숨겨져 있어서 익숙한 사람이라면 괜찮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부분인데요. 내 페북 생일을 비공개나 친구들에게만 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덤으로 페북 생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생일 비공개 날짜 변경

 

 

▲ 페이스북을 실행하면 위 화면같이 타임라인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을 눌러서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를 열면 바로 보이는 공개 범위 설정 바로 가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그 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다시 내려보면 내 Facebook 정보가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에서 내 정보 확인하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내 정보 확인하기에 들어왔다면 프로필 정보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주고 여기서 생일이나 이름 학력정보 같은 기본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내 소개 메뉴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이곳에 들어오면 이름부터 성별, 생일 등 다양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기본 정보 옆에 수정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수정을 눌러서 들어오면 프로필 편집으로 가는데 여기서 생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생일이 표시된 곳을 눌러서 날짜를 수정합니다. 페북 생일의 공개와 비공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사람 모양을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람 모양을 눌러서 비공개로 바꾸려고 해도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옵션 더 보기를 누르면 나만 보기 메뉴가 표시되는데 나만 보기를 선택하면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친구만으로 바꿀 경우에는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맺은 사람들만 생일을 볼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