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눈금선 없애기 셀 나누는 줄 옵션 변경 방법

 기본적으로 엑셀의 화면은 셀과 셀을 구분하기 위해 눈금선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프린터로 출력을 할 때는 용지에 모눈선들이 표시되지는 않지만 화면으로 보면 줄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평소 사용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엑셀을 사용해서 워드와 비슷하게 문서작성을 해야 한다면 이 경계선들이 방해됩니다. 그래서 이 셀들을 구분하는 눈금선을 없애기 위해서는 옵션을 설정해야 되는데요. 옵션을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과 추가로 눈금선의 줄 색상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간단하게 눈금선 없애기

 

 

▲ 엑셀을 실행하고 위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 메뉴바 아래 도구 모음에서 눈금선 체크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서 해제하면 위와 같이 눈금선이 없이 백지상태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옵션 사용해서 줄 없애기 및 색상 변경

 

 

▲ 옵션을 사용해서 선 색상과 모눈선을 없앨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에 메뉴바 첫 번째 위치한 파일을 클릭합니다.

 

 

▲ 가장 아래 있는 옵션을 클릭해서 Excel 옵션 메뉴를 실행시킵니다.

 

 

▲ 왼쪽 메뉴에서 중앙에 있는 고급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눈금선 표시(D)와 눈금선 색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저 옵션에 체크를 해제하면 1번에서 봤던 것과 같이 눈금선 없애기를 할 수 있고 눈금선 색을 클릭해서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기본으로 보이는 눈금선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검은색 눈금선이 잘 보이지 않거나 작성하고 있는 문서와 용지에 출력되는 부분이 헷갈릴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눈금선의 기본 색상을 변경해서 사용하면 구분되어 미리 보기를 하면서 계속 수정하지 않아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