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국민은행 휴대폰 앱 KB스타뱅킹으로 공과금 결제 방법

 시대가 계속해서 편해져 각 은행들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모바일 앱이나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게 추가되고 있는데요. 이전에도 공과금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를 하고 있어 나름 편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결제 시 공인인증서는 그렇다손 치더라도 OTP나 휴대폰 결제 인증을 거쳐야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결제를 진행하면서 KB 스타뱅킹 앱을 이용하면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지문인식으로 편하면서도 빠르게 공과금 결제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공과금 결제하기

 

 

그렇다면 어떻게 결제를 진행할까? 국민은행을 이용 중이고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에 KB 스타뱅킹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를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공과금 - 납부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나오는 메뉴에서 결제할 공과금을 선택하는데요. 국세나 관세 기금 국고 납부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범칙금, 벌금도 찾아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모르고 있는 공과금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세금의 메뉴를 선택해서 조회를 눌러줍니다.

 

 

▲ 조회를 누르면 해당 카테고리의 내야 할 공과금이 조회가 되는데요. 저는 지방세 하나가 나왔네요. 벌금이 있지만 벌금은 조회 카테고리가 달라서 이 지방세를 결제하고 진행할 것입니다. 공과금이 여러 개 있어서 한 번에 결제를 진행하고 싶다면 전체 납부를 하나씩 결제를 하겠다면 선택 납부를 눌러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 결제를 누르면 위와 같이 지방세의 자세한 사항이 표시되는데 확인 후 아래 있는 납부 버튼을 눌러서 공과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진행 후 오른쪽의 화면처럼 지방세 납부내역이 표시되고 내가 냈던 공과금을 기간별로 따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