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터파크 회원 탈퇴 방법

 요즘 유독 광고 전화나 문자가 많이 와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 오픈마켓이나 소셜 커머스 등을 제외하고 모두 탈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한동안 개인 정보 문제로 시끄러웠던 인터파크를 먼저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결제를 네이버 페이로 너무 편리하고 잘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만 남기고 모두 탈퇴할 생각인데요. 탈퇴를 위해서 인터파크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해보면 탈퇴 버튼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헷갈릴 것입니다.



인터파크 회원 탈퇴 방법

 

 

▲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검색해서 들어가기 힘들다면 왼쪽에 인터파크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면 위쪽에 회원정보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자신의 회원정보 메뉴로 들어갑니다.

 

 

▲ 여러 가지 회원 정보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오른쪽 아래 있는 회원 탈퇴를 클릭해서 진행하면 쉽고 빠르게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는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을 해야 합니다.

 

 

▲ 탈퇴를 진행하면 여러 가지 불이익을 받게 된다는 내용들을 읽어보신 후 상기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한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회원 탈퇴할 경우 인터파크와 연계된 모든 포인트들이 소멸하고 기존의 유료회원들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인데요. 저는 이것과 연관이 없으니 탈퇴를 진행합니다.

 

 

▲ 마지막으로 간단한 질문사항을 체크한 후 탈퇴를 진행합니다.

 

 

▲ 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전에는 책을 구매할 인터파크에서 구매를 진행했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페이나 카카오페이 같은 다양한 결제방식이 지원되지 않고 자신들의 결제방식을 따로 채택하여 불편함을 느낀 이후로 이용을 하지 않았던 거 같네요. 비록 저는 탈퇴하지만 인터파크의 번영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