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메 메세지 삭제(PC, 모바일)

 페메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사람들과 메세지를 주고받으면서 최신에 밀려 굉장히 많은 메시지들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 중에는 다른 사람들이 보면 민망하거나 전 연인의 메시지 같은 것들도 있을 것인데요. 나 이외의 다른 사람이 봤을 때 곤란한 메세지도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카톡의 대화방 나가기와 같은 페메 메세지 삭제 기능이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있습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PC)

 

 

▲ 컴퓨터에서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에서 페이스북을 접속하면 처음 보이는 화면은 위와 같이 타임라인이 보일 것입니다. 페이스북 화면에서 페메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번개 표시 페메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고받았던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사람을 클릭하면 1:1 채팅이 연결됩니다.

 

 

▲ 1:1 대화창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이 메뉴에서 아래에 보면 대화 삭제를 클릭합니다.

 

 

전체 대화를 삭제할까요? 메시지가 나오면 대화 삭제를 클릭하면 그 사람과 나눴던 메세지는 전부 삭제됩니다. 삭제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장해야 되는 중요한 메세지는 신중하게 결정을 해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모바일 안드로이드)

 

 

모바일은 삭제하는 방법이 더 쉽습니다.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을 실행하고 타임라인에서 오른쪽 상단에 페메 표시를 누르거나 페메를 바로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상대의 메시지를 꾹 눌러줍니다. 채팅 화면에 페메가 너무 많아서 삭제할 상대를 찾기 힘든 경우 위에 검색란에 이름을 입력해서 찾기로 찾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꾹 눌러주면 위와 같이 메뉴, 종, 휴지통이 보이는데 여기서 휴지통을 누르면 메세지가 삭제됩니다. PC와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삭제한 메세지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