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안전모드 부팅 및 해제 설정 푸는법

IT/컴퓨터IT

 스마트폰을 껐다 켰는데 갑자기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될 때가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는데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소프트웨어 이상, 하드웨어 이상으로 발생 원인을 예측해볼 수 있는데요. 소프트웨어적으로 이상이 생기는 경우는 이상이 있는 앱을 설치하였거나 시스템상 오류로 인해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발생한 경우에는 AS 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안전모드 부팅 어떻게 들어갈까?

 

 

▲ 안전 모드 해제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어떻게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휴대폰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키를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른 상태로 가만히 있어줍니다.

 

 

▲ 그럼 안전 모드 버튼이 새로 생기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안전 모드로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껐다가 키면서 삼성이나 통신사 로그가 나올 때 갤럭시의 왼쪽에 있는 볼륨 아래 방향 버튼을 5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때면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합니다.



안전모드 해제 방법은?

 

 

계속해서 휴대폰을 껐다 켰는데도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된다면 우선 최근에 설치했던 앱을 삭제해보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서도 그렇듯 프로그램끼리의 충돌로 인해 안전모드로 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부팅된 상태에서 앱 화면의 설정을 눌러 실행시킨 뒤 스크롤을 내려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근에 설치했던 혹은 내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설치되어 있는 앱을 선택해서 위와 같이 삭제를 눌러 삭제합니다.

 

 

▲ 앱을 삭제했는데도 동일한 현상이 계속된다면 초기화를 시켜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까와 같이 앱 화면에서 설정을 누른 후 스크롤을 내려 일반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서 초기화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초기화 메뉴에는 몇 가지 메뉴가 있는데 우선 설정 초기화를 진행한 후 그래도 안전 모드로 계속해서 들어가진다면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실행합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는 저장되어 있던 사진이나 모든 파일들이 삭제되니 하기 전 백업을 꼭! 해두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그래도 계속해서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된다면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AS 센터에 방문해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위에 부팅방법에서 설명을 했지만 갤럭시 모델은 시작 전에 볼륨 아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혹시 볼륨 버튼의 고장 때문에 계속 눌려있어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고 작동이 안 되거나 해결이 안 된다면 AS 센터를 방문해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