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알림이 안떠요 해결 방법(갤럭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아이들이 사용하다 보면 이것저것 잘못 누르는 경우가 있어서 한 번씩 당황하는데요. 저도 어느 날부턴가 상대방에서 카톡 메시지를 보냈음에도 왔다는 카톡 알림 메시지가 뜨지 않아 전화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뭔가 설정이 바뀐 거 같아 카톡 알림에 대한 설정을 확인해봤는데요. 역시나 백그라운드 메시지 알림 설정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카톡 알림 켜기 끄기 설정 방법

 

카톡 알림이 안뜰 때는 확인해야 할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카톡 내에서 알림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백그라운드에서 카톡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카톡 내의 설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카톡을 켜고 처음 나오는 친구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눌러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 전체 설정 메뉴로 들어오면 중앙아 알림을 누르고 들어가서 메시지 알림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꺼져 있는 것이니 메시지 알림 옆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서 노란색으로 바꿔줍니다.

 

 

다음은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홈 화면에서 위로 끌면 앱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설정을 눌러서 실행시키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애플리케이션 메뉴가 보이는데 눌러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에서 다시 스크롤을 내려서 카카오톡 앱을 찾아서 눌러 실행시키면 해당 앱의 설정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다시 스크롤을 내려서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알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알림 표시가 위와 같이 회색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니 눌러서 설정을 켜짐으로 바꿔줍니다. 설정을 키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되는데 이곳에서 앱 아이콘 배지나 그 아래 알림 유형 등을 확인해서 꺼짐으로 되어 있는 설정들을 켜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알림이 필요 없어 끄기 설정을 할 경우에도 이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 스위치들을 꺼주면 설정을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