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플러스친구 검색과 추가하는법

 카톡 플러스친구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1인 판매자 같은 소규모의 기업이든 대기업 같은 큰 기업이든 내부의 디자인의 차이만 있을 뿐이지 플러스 친구는 고객이 조금 더 접근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든 카카오톡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각종 공지사항이나 게시물을 올리는고 문의를 하거나 직접 구매까지 할 수 있어 카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가 원하는 플러스 친구를 찾아서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플러스 친구 검색 및 추가하는법

 

 

▲ 카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카톡을 실행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위 상단에 보면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나오는 검색창에 추가하고자 하는 플러스 친구의 이름을 입력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플러스 친구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맞는 플러스 친구 목록의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추가가 완료됩니다.

 

 

▲ 플러스 친구 추가를 누르면 광고성 메시지를 받을 텐데요. 친구 목록에 플러스친구에 따로 추가가 되고 채팅방 목록에는 광고성 메시지가 주기적으로 발송될 것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화면이 플러스 친구에 들어가면 표시되는 게시판과 같은 몰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새로 올라온 상품이나 게시물 또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채팅방에서는 판매자와 문의사항으로 대화를 하거나 광고성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