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설정 방법(PC, 모바일)

 구글에서는 미성년자에게 노출되어서는 안되는 콘텐츠를 검색 결과에서 제외해서 노출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세이프 서치라고 하는데 자녀를 둔 학부모들한테는 ㄱ자로만 검색을 해도 이미지 탭에 불건전한 콘텐츠들이 표시되는 이러한 검색어를 잘못 입력하였을 때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시킬 수 있어서 유용하지만 이미 성인이 되어버린 나에게는 세이프 서치의 필터링으로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PC 환경과 휴대폰 환경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재 및 설정(데스트탑 PC)

 

 

▲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나 크롬이나 동일합니다. 우선 구글을 창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아래를 보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 검색설정 메뉴를 실행시키면 오른쪽 창에 세이프 서치 사용 설정이 바로 보이는데 이 메뉴를 체크하면 세이프 서치를 사용할 수 있고 체크 해제하는 경우 세이프 서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자녀가 있다면 옆에 세이프 서치 잠금 설정을 통해서 임의로 설정을 해제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해제나 설정을 하였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설정 방법(휴대폰 모바일)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하단에 설정 메뉴가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다른 크롬을 포함한 브라우저들에서 구글을 실행시키면 바로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처음에 검색창에 아무 검색어나 입력을 해서 검색하면 왼쪽 상단에 ≡이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해서 실행한 뒤 세이프 서치 필터를 가장 관련성이 큰 검색 결과를 표시를 선택하면 해제가 되고 필터링 메뉴를 선택하면 세이프 서치가 적용됩니다.

 

 

▲ 위에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원하는 설정으로 메뉴를 선택했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