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대폰 클립보드 보는법 찾기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카톡이나 문자 또는 개인적인 메모를 위해서 복사를 하거나 붙여넣기로 공유를 하곤 합니다. 그런데 방금 붙여넣기로 공유한 내용들을 몇 시간 후에 다른 곳에 공유를 하거나 사용하고 싶은데 잊어버려서 찾을 수가 없다면? 생각이 나지 않아 답답할 것입니다. 그런데 휴대폰에도 복사했던 이력들을 보여주는 클립보드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휴대폰의 클립보드는 이전에 복사했던 자료들은 물론 이 기능을 활용해서 단체 문자나 카톡을 보낼 시에 활용도 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휴대폰의 키보드에 따라서 클립보드를 실행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클립보드를 실행시켜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휴대폰 클립보드 보는법 찾기

 

 

휴대폰 자판을 실행시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에서 키보드를 꺼내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옆 점 세 개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클립보드가 보이는데 클립보드 버튼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클립보드 창이 뜨면서 그동안 스크린샷이나 저장했던 문자 등이 표시됩니다. 아래로 내리면 내역들이 쭉 보일 것입니다. 옆에 모두 삭제를 누르면 클립보드가 삭제되며 클립보드의 내용들을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클립보드 목록을 눌러서 붙여넣기를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휴대폰 클립보드 보는법 찾기

 

 

▲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키보드를 열어준 다음에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을 꾹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옵니다. 키보드 자판이 다른 경우에는 왼쪽 아래나 오른쪽 아래에 있을 수도 있으니 위치는 상관하지 마시고 톱니바퀴 모양을 꾹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면 오른쪽 끝에 문서 모양의 클립보드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그동안 내가 스크린샷을 찍었다던가 복사했던 목록들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