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블로그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PC, 모바일)

 네이버의 검색 엔진을 사용해서 검색을 하면 대부분의 검색 결과가 네이버 블로그가 나오는데요.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블로그 주인에게 댓글로 문의를 넣고 대댓글이 달리기를 기다립니다. 그런데 네이버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블로그에 작성된 댓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는 따로 없었는데요. 오늘은 PC에서나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내가 작성했던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PC)

 

 

▲ 네이버 사이트를 접속하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위에 보면 탭 메뉴가 보이는데 이곳에서 블로그를 탭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블로그 탭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블로그 관련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아래를 보면 내 블로그 닉네임이 보이고 그 아래 내가 남긴 글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남긴 글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의 내가 남겼던 댓글 위치까지 이동을 합니다. 댓글에 댓글이 달렸다면 바로 아래 달려있을 것입니다.

 

 

▲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처럼 모바일 환경에서는 PC 화면으로 넘어가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자체적으로는 확인기능이 없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네이버를 실행시킨 후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려서 PC버전을 눌러줍니다.

 

 

▲ PC버전을 누르면 모바일 화면에서 PC 화면처럼 볼 수 있는데 확대를 해서 블로그 탭을 누르고 위에 PC에서 설명을 했던 것처럼 진행을 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