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프사 없애기 나만보기(모바일)

 페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 마음을 잘 알겠지만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 등을 프사를 통해서 나타내곤 하는데요. 심적으로 변화가 있을 때 그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프사 없애기를 하거나 바꾸곤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위에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다 보니 자연스레 잠수를 타게 되었는데요. 현재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프사를 없애기를 해놓았지만 이전에 설정해두었던 프사를 없애기 아쉬워 나만 볼 수 있도록 나만 보기를 설정해두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에는 프로필 사진을 완전히 없애기를 통해서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함께 보이지 않도록 완전히 삭제할 수 있고 다른 설정 방법을 통해서 나만 보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앱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

 

 

▲ 우선 프로필 사진 없애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페북 앱을 실행시킨 후 타임라인에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상단 오른쪽을 아이폰에서는 하단 오른쪽을 보면 세 줄의 설정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거나 상단 메뉴에 사람 모양을 누르면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내 프로필 사진 프사로 설정해놓은 사진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 이 메뉴에서 프로필 사진 보기를 누르면 사진 전체보기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점 세 개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나오는 메뉴에서 사진 삭제를 누르고 다시 한 번 확인 메시지가 나오면 삭제를 누르면 프사 없애기가 완료됩니다.



페북 프사 나만보기

 

 

프사 나만 보기 설정은 위와 똑같이 프로필 사진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누르고 프로필 사진 보기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아래로 내리면 공개 범위 수정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눌러서 설정해줍니다.

 

 

공개 범위 수정을 누르면 처음에는 나만 보기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 더 보기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활성화시켜주면 나만 보기 메뉴가 활성화되는데 이것을 눌러서 선택하면 따로 확인 작업 없이 현재 프로필을 나만 보는 것으로 설정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