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신한은행 통장 사본 출력(모바일, PC 홈페이지)

 취업을 해서 회사에 들어가거나 거래, 실업급여 같은 돈이 오가면서 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요즘 통장을 갖고 다니지도 않거니와 은행거래를 인터넷으로 많이들 하기 때문에 통장을 집에까지 가서 찾아 복사를 하거나 은행에 가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발급받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시한이 급하거나 장소가 멀다면 곤란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할 텐데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통장 사본 출력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가능하고 컴퓨터가 없다면 모바일 휴대폰으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통장 사본 출력(PC 홈페이지에서)

 

 

▲ 신한은행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신한은행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도 무관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 후 위에 상단 메뉴를 보면 부가 서비스를 클릭하고 왼쪽에 증명서 발급 서비스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클릭합니다.

 

 

▲ 클릭해서 들어오면 아래쪽에 통장이 있고 오른쪽에 통장사본 출력이 보일 것입니다. 국문이나 영문을 클릭합니다. 위에 안내 및 유의사항에 법률적 효력은 없으나 편의상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 뱅킹이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 한에서만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국문이나 영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통장 사본이 출력되는데 종이로 인쇄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보고서 인쇄 화면 인쇄를 클릭해서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통장 사본 출력(모바일 휴대폰)

 

 

▲ 휴대폰 모바일로 신한은행 통장 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앱인 SOL 쏠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신한 SOL 설치 링크를 눌러서 설치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SOL 앱 시작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이 아닌 입출금에서 오른쪽 위에 점 세 개를 누르면 입출금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주면 통장사본 보기로 이동합니다.

 

 

▲ 이렇게 표시된 통장 사본 파일을 휴대폰에 저장하거나 공유하기를 통해서 프린트가 있는 곳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위에서 홈페이지를 이용해 통장사본을 출력한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 확인용 외에 증명서로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