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인터넷으로 간편히

 연말정산을 하거나 집 매매에서 은행에서 돈을 빌리면서 자신의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수단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사용합니다. 연간 얼마나 벌었는지 갚을 능력은 되는지를 보기 위해서죠. 그런데 세무서나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면서 서류들을 준비해도 되지만 동선이 길 경우에는 많은 시간을 길에서 허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럴 때 간편히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서류 등을 발급 가능한데 오늘은 그중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받기

 

 

국세청 홈택스 접속 링크를 클릭해서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위의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위쪽에 로그인을 클릭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는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해서 원활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로그인을 클릭하고 왼쪽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을 클릭하거나 아래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비회원 로그인도 있지만 어차피 인증을 따로 받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 로그인을 한 후에는 위와 같이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 있는데 이 화면에서 MyNTS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납세 기록이나 세금 관련 정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MyNTS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여러 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현금 영수증 관리에서부터 세금 신고 내역, 연말정산 근로장려금 같은 메뉴들이 있는데 이곳에서 지급명세서 등 지출 내역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지급명세서 등 지출 내역을 보면 지급명세서 종류에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귀속 연도의 가장 최근 연도에 징수의무자에 자신의 회사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원천징수를 볼 수 있습니다.

 

 

보기를 클릭해서 위와 같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볼 수 있는데 위에 프린트 모양을 클릭해서 프린트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