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lg u플러스 컬러링 뮤직벨링으로 간편하게 설정하기

 휴대폰으로 상대방에 전화를 걸면 요즘에는 대부분 컬러링 설정이 되어 있어 통화가 연결되기까지 지루한 기계적인 연결음을 대신 노래를 들으며 기다립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나 그때의 상태에 맞는 노래를 찾아 연결음 컬러링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컬러링을 넣는 방법이 각 통신사마다 다르고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LG U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지만 더 간편하게 LG U플러스의 기본 앱인 뮤직벨링을 통해서 모바일로 간단하게 가입 및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모바일에서 컬러링 설정하기

 

 

▲ LG U플러스 통신사의 휴대폰에 앱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U+미디어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이 안을 눌러서 들어가 보면 뮤직벨링 앱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실행합니다.

 

 

▲ 처음 시작하면 약관 동의와 수신 설정을 한 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뮤직벨링에 권한을 허용으로 변경해야 컬러링이나 알람 등의 설정을 했을 때 적용되기 때문에 권한 설정은 허용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뮤직벨링으로 컬러링을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이 끝난 후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면 컬러링 연결음으로 연결하고 싶은 노래를 선택해서 눌러줍니다. 누르면 위의 오른쪽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연결음을 선택하고 노래의 구간(하이라이트, 전반부, 후반부)을 선택 후 설정을 누르면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컬러링의 시간대나 날짜를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뮤직벨링을 통한 컬러링이나 연결음 설정 방법은 요금을 내고 가입을 해야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다양한 요금제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벨음모아는 첫 달 1원 다음 달부터 2,200원의 상품으로 벨 소리 + 통화연결음(컬러링) + MP3 1건을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컬러링에 인사말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과 비디오 전용 데이터 월 3GB + 지니 뮤직까지 합한 옵션이 뮤직 벨링 월 8,8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화연결음만 설정을 하고 싶다면 표준상품 탭에 있는 통화 연결음 기본을 선택해서 월 990원에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나 설정은 간편하게 이 이용권을 누르고 가입하기만 누르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