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S10 빅스비 버튼 끄기 앱 설치 없이 비활성화 하기

 삼성 갤럭시 시리즈 휴대폰을 한 손으로 사용하다 보면 한 번씩 왼쪽 아래 있는 빅스비 버튼이 눌려서 게임이나 인터넷 등을 하다가 갑자기 빅스비로 화면이 넘어가는 경험들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빅스비 기능 자체는 편리하지만 활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점이 항상 불편했었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빅스비 비활성화 방법과 빅스비 버튼이 눌리지 않게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끄기

 

 

▲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을 꾹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 화면처럼 설정 홈 화면 설정으로 바뀔 것입니다. 여기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왼쪽에 보이는 검은색 화면 빅스비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 이 빅스비 화면에서 위에 보면 빅스비 홈 글씨 옆에 활성화 비활성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저것을 눌러서 꺼주면 빅스비를 끌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저렇게 빅스비를 끈다 하더라도 휴대폰의 왼쪽 아래 있는 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는데 이것은 빅스비 자체 설정을 조정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10의 왼쪽 아래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빅스비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위에 점 세 개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 그럼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설정을 눌러서 실행시킨 후 나오는 메뉴에서 아래 있는 빅스비 버튼 메뉴를 눌러줍니다.

 

 

대부분 빅스비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은 실수로 눌러서 실행이 되는데요. 여기 메뉴에서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를 선택하면 실수로 눌러도 빅스비 버튼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빅스비 버튼을 다른 앱 실행 버튼으로 바꿀 수 있는데 한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아래 한 번 누리기 사용을 활성화시켜서 오른쪽 사진에 앱 열기를 선택해서 빅스비 버튼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면 빅스비 버튼으로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