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갤럭시 하단바 없애기(삼성 페이 바로가기 실행바 끄기)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에는 기본적으로 삼성페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휴대폰의 잠김 화면과 홈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하단 바를 올리면 바로 실행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평소 계산할 때 편리하게 사용을 하지만 내 의지와 상관없이 주머니에서 꺼내거나 휴대폰을 들고 다니면서 나도 모르게 하단바를 건드려 삼성페이가 실행이 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홈 화면에서 앱 화면으로 넘어갈 때 아래에서 위로 올려서 넘어가는데 계속해서 삼성페이가 실행돼 짜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삼성페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없애기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하단바 없애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되는 글

갤럭시 하단 네비게이션바 위치 변경 및 숨기기 방법

갤럭시 바탕화면 홈화면 아래 즐겨찾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갤럭시 하단바 없애기(삼성페이 빠른 실행 끄기)

 

 

갤럭시 하단바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페이를 실행시켜야 합니다. 홈 화면에서 아래 하단 바를 눌러서 끌어올리거나 앱 화면에서 삼성페이 바로 가기 앱을 눌러서 실행시켜줍니다.

 

 

실행시키면 결제 화면이 나오거나 위 사진의 왼쪽 화면처럼 나오는데 이곳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세 줄을 눌러서 설정을 열어주고 아랫부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설정 메뉴에 가장 위에 빠른 실행을 눌러서 들어가면 세 개의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잠금 화면, 홈 화면, 꺼진 화면 모두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OFF로 바꿔줍니다. 파란불이 들어온 상태가 켜짐 상태이며 눌러서 설정을 끄면 아래 화면처럼 회색으로 바뀔 것입니다.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한 후 홈 화면으로 돌아가면 하단 바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잠금 화면만 놔두고 모두 꺼짐으로 설정했는데 아마 주머니 속에서 켜진 것은 꺼진 화면 설정 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홈 화면에서 앱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불편했던 점은 홈 화면을 꺼짐으로 설정함으로써 해결했고 결제할 때 바로 실행할 수 없는 불편함은 잠금 화면만 빠른 실행을 켜둔 상태로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