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엔터 커서 옆으로 이동하게 방향 설정 방법

 엑셀을 작성하면서 글씨를 쓰고 엔터를 치면 기본값으로 커서가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래서 세로 열로 목록을 작성할 때는 편하지만 가로로 쓰는 행 목록을 작성할 때는 → 오른쪽 방향 키나 TAB 키를 눌러서 이동을 해야 하는데 그 목록이 많을 경우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좀 더 편한 엔터키로 바꿔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엔터 커서를 옆으로 이동하게 설정할 뿐만 아니라 위나 반대 방향인 왼쪽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 엔터 커서 방향 옆으로 이동

 

 

▲ 엑셀에서는 기본적으로 글씨를 쓰고 엔터를 치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엔터 말고도 Tab 키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고 반대로 위나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고 싶으면 Shift 키와 함께 Enter 키나 Tab 키를 누르면 역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단축키 기능들을 엔터키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엑셀 시작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후 옵션을 클릭합니다.

 

 

▲ Excel 옵션 창이 뜨면 왼쪽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 - 편집 옵션에서 첫 번째 위치한 <Enter> 키를 누른 후 다음 셀로 이동(M) 메뉴의 방향을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적용이 됩니다.

 

 

▲ 옆으로 이동하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을 적용하면 위와 같이 엔터를 치면 커서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