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취미/요리

통조림을 이용한 백선생의 일본식 꽁치 간장 조림 만들기

 집밥 백 선생에서 꽁치 통조림을 이용한 일본식 간장조림을 방송을 한지 꾀나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만들기 위해 레시피를 찾고 있습니다. 저도 그중에 하나인데 방송은 약 한 달쯤에 시청하였고 시청하면서 이 요리는 나중에라도 꼭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무슨 반찬을 만들어 먹지? 무엇인가 맛있는 음식은 먹고 싶고 외식이나 배달음식을 먹는 것도 질리고 무엇인가 색다른 음식을 찾고 있었는데 문득전에 방송에서 봤던 일본식 꽁치 간장 조림이 생각나서 만들기 위해 장을 보러 갔습니다.

  

 

 우선 재료는 꽁치 통조림 1캔(많이 먹으려고 2캔 샀는데 통조림 하나에 생각보다 많은 양이 들어 있어서 한 캔만 사용했습니다.) 청양 고추, 꽈리고추(없으면 마늘종), 생강을 준비하고 깨끗이 씻어서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생강을 얇게 포를 떠서 올려줍니다. 생강은 생산에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양념과 같이 조릴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 다음 양념을 만들겠습니다. 설탕 2스푼 간장 3분에 1컵 맛술 1/3컵, 물 1/3컵, 식용유 한 큰 술을 넣고 끓입니다. 양념장이 끓기 시작하면 청양고추와 꽈리고추를 넣고 양념이 바짝 조려질 때까지 조립니다. 

 

 

 넣은 양념을 조리기만 하면 끝.. 맛있는 꽁치 간장 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싱겁게 먹는 사람들은 양념이 조금 짤 수 있는데 보통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간장을 1/3컵이 아닌 그것보다 조금 더 적게 조절해서 넣어주시면 입맛에 맞게 양념을 조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까 비린내 제거를 위해 넣었던 생강은 버려주시고 접시에 올려 내놓으면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바로 밥과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남은 통조림 한 캔으로 내일 저녁 반찬으로 또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