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6 모리셔스

에어 모리셔스 예매한 항공권 조회하는 방법

 신혼여행지를 몰디브로 가기로 결정을 했었지만 요즘 뉴스의 기사에서 몰디브의 국가 비상령으로 여행사에서 웬만하면 추천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몰디브와 비슷하면서도 익스커션 같이 즐길 거리나 관광거리가 많은 모리셔스로 정하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구매를 하였으면 여행사를 통해서 항공권 경비 금액을 지불할 것이고 가장 먼저 항공권이든 전자 항공권이든 받을 것입니다. 허니문을 검색하던 중에 많이 나왔던 정보가 부실 여행사들이 허니문 여행의 대금을 받고 그 돈을 가로채거나 유령회사를 짓고 여행사를 사칭하여 여행 당일 비행기를 타러 공항에 갔는데 항공권이 예매되지 않은 유형의 사기 피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서 만약을 위해서 여행사에서 보내온 전자 항공권이 제대로 발급받은 것이 맞나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겄다는 생각이 들와서 조회는 해보았습니다.
 추후에 모리리셔스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할 것이고 오늘은 여행사 에어텔 상품으로 예약한 항공권이 정말로 발권이 되었는지 에어 모리셔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모리셔스로 가는 항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홍콩, 싱가포르, 두바이를 경유해서 가는 방법이 있고 이 중에서 저는 두바이를 경유하는 에어텔 상품으로 예매하여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인천공항에서 두바이까지 에어 모리셔스를 타고 두바이에서 모리셔스로 들어가는 편을 선택해서 발급받은 에어 모리셔스와 에미레이트 항공의 항공권을 조회해보겠습니다.

 

 

▲ 검색창에 에어 모리셔스를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Air Mauritius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에어 모리셔스는 작은 항공사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air mauritius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나라의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부분 나라의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어서 첫 번째 있는 오스트레일리아 - 영어를 클릭하여 들어갔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위에서 설명하는 것과 같이 BOOKING - MY Booking을 클릭해서 예약 메뉴로 들어갑니다.

 

 

▲ 그럼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고 Surname에는 자신이 여행사에서 예약한 성씨를 입력하고 PNR Number에는 예약 번호를 입력하고 Search(찾기)를 버튼을 눌러 검색을 합니다.

 

 

▲ 위의 항공권은 여행사에서 받은 전자 항공권으로 PDF 파일을 열면 항공권 형식으로 나와있습니다. 제일 위에 화면을 보면 Booking Reference예약 번호로 옆에 있는 영어를 복사해서 아까 봤던 PNR Number에 넣고 찾기를 눌러서 검색합니다.

 

 

▲ 그럼 다음과 같이 항공권이 조회가 되고 만약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예매를 하지 않은 것으로 예약한 여행사나 항공사에 문의하고 이상이 생겼을 때는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