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6 모리셔스

모리셔스 익스커션 저렴하게 예약하기

 신혼여행을 위한 모르셔스 5박 8일 동안의 일정을 짰으니 작성한 대로 익스커션을 예약해야 합니다. 모르셔스의 익스커션과 관광은 어느 곳에서 예약을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데 몇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현지 여행사를 이용하는 방법

2. 모르셔스 종합 익스커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3. 한국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

4. 네이버에 모르셔스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

5. 호텔에서 예약하는 방법

 

 저는 알아보고 알아보다가 4번째를 선택해서 예약을 했지만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직접 예약하시면 익스커션 한 가지당 2~3만 원 정도는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문의하고 가격 흥정까지 했었지만 최종적으로 영어가 부족해서 불안한 마음에 한 번뿐인 신혼여행을 망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4번 방법을 통해서 예약을 했었습니다.

 

 

 1. 모르셔스 현지 여행사를 이용하는 방법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현지 여행사 사이트는 홈페이지에 모리셔스 통화인 루피 단위로 가격이 나와있었고 메일로 문의와 예약을 해야 하는 곳이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구글링을 통해서 알게 된 모르셔스 관광 사이트로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위는 내용은 Taxi Mauritius에게 일정을 보내주고 받은 답변 메일로 익스커션의 가격들이 적혀있습니다. 현재 제가 다녀왔던 1월 말쯤 신혼여행을 가서 루피를 환전한 가격은 1달러에 31루피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모르셔스 종합 익스커션 사이트

 

 Mauritiusattractions라는 사이트로 앞에 익스커션 소개도 이 사이트를 많이 참조해서 작성했습니다. 비수기 때에는 할인을 하는 등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만 익스커션과 택시를 그 날짜와 시간에 맞게 따로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구글 번역기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 Mauritiusattractions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언어와 화폐를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한국 여행사를 통해서 가는 방법

 

 한국 여행사를 통해서 익스커션을 예약하더라도 여행사에서 다시 모리셔스 현지에 있는 여행사에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10%의 수수료를 추가로 받는다고 했습니다. 다른 여행사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예약을 했었던 여행사는 그랬으며 그랬기 때문에 가격표를 받아보고 개인적으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대신에 패키지 스케줄이 잘 짜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여행사에서 보내준 익스커션 자료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서 예약하는 방법 

 

 제가 이용한 방법으로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도 현지에 거주하고 계시는 한국인을 통해서 쉽게 예약할 수 있지만 가격이 국내 여행사보다는 비싸고 홈페이지에서 따로 예약하는 것보다는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어디인지는 네이버 카페 검색을 하면 금방 나오기 때문에 여기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5. 호텔 리조트에서 예약하는 방법 

 

 호텔에는 익스커션을 예약하는 곳이 있습니다.(제가 갔던 롱비치 리조트에는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예약을 할 수는 있지만 미리 예약해서 가는 것보다는 비쌌습니다. 예를 들어서 동부 카타마란을 예약한다면 보통 3600루피였지만 호텔 안에 있는 여행사에서는 4000루피를 받았었습니다. 여기서도 그렇지만 약 10% 비싼 것 같았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모르셔스는 가기 전에 얼마나 검색을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진다는 것을 신혼여행을 가서 그곳에서 만난 한국인 신혼부부들과 이야기하면서 많이 느꼈습니다. 아직 국내 여행사에서 막 활성화시키는 단계이기 때문에 패키지 구성이 대부분 리조트와 비행기 그리고 카타마란 정도가 전부였었습니다.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일정을 조절하여 짜신다면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