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매콤함이 매력적인 고추전 만들기

 저번 시간에 이어서 고추를 활용한 음식 오늘은 생생정보 황금 레시피 고추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08/17 - [취미를 즐겨보자/방송 정보] -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매콤새콤한 고추장아찌와 고추장아찌무침 만들기

 

 

1. 반죽 소 만들기

 

 

 재료는 돼지고기 뒷다리 살 다진 것 4 큰 술(100g), 달걀 1개, 두부 1/4모 단근 1/3 토막, 양파 1/4개, 부추 10줄기, 밀가루 2 큰 술이 필요합니다.

 

 

 채소들을 잘 다져주는데 당근과, 양파, 부추를 잘게 다져줍니다. 두부는 칼의 한 면을 이용해서 잘 으깨주고 채소들과 같이 다져줍니다.

 

 

 재료들이 준비되었으면 두부 4분의 1모 다진 것과 당근 3분의 1토막 다진 것, 부추 10줄기 다진 것, 양파 4분의 1개 다진 것, 돼지고기 뒷다리 살 다진 것 4 큰 술, 밀가루 2 큰 술, 소금 3분의 1 큰 술, 후추 4분의 1 큰 술, 달걀 1개를 넣고 손으로 반죽을 해줍니다.

 

 

 반죽에 찰지게 생기게 주먹으로 치면서 치대면 고추전의 소가 완성되었습니다.

 

 

2. 고추전용 고추 손질하기

 

 

 고추의 꼭지를 잘라내고 고추를 반으로 가릅니다. 그리고 수저를 사용하여 고추씨를 깨끗이 제거해주면 고추전 용 고추 손질이 끝납니다.

 

 

 다 손질한 고추는 물로 씻지 않고 그대로 사용을 하는데 물로 씻어서 수분이 많을 경우 밀가루가 많이 붙고 밀가루가 많으면 소가 잘 떨어져서 물로 씻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추전 만들기

 

 

 손질한 풋고추 10개와 소 10 큰 술, 밀가루 3 큰 술, 달걀 2개를 준비합니다.

 

 

 밀가루에 고추를 올려놓고 꾹꾹 눌러서 밀가루가 고추 안쪽까지 고루고루 묻히게 합니다.

 

 

 고추 안쪽으로 소를 넣고 꽉꽉 채워줍니다. 이때 소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잘 눌러 주어야 합니다.

 

 

 고추의 소를 채우고 소의 윗부분을 밀가루를 다시 겉에다 묻혀서 준비해줍니다.

 

 

 이렇게 준비된 고추와 달걀을 풀고 밀가루를 준비하고 프라이팬을 센 불로 달군 후에 식용유 3 큰 술을 넣고 전을 부칠 때는 약한 불로 낮춘 후에 시작을 합니다.

 

 

 겉에 밀가루를 묻힌 고추전을 달걀옷을 입히고 프라이팬에 넣어서 익혀줍니다.

 

 

 일단 소가 있는 아랫부분을 1분간 익혀줍니다.

 

 

 그리고 뒤집어서 고추 부분을 2분간 더 익혀주면 완성됩니다.

 

 

 지글지글 부처 내서 부드러워진 고추와 그 안을 꽉꽉 채우고 있는 소의 환상의 조화를 느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