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초과 해제 방법

 요즘에는 공인인증서나 각종 페이들이 많이 보편화되어 카드로 직접적으로 결제할 일이 없었는데 옷을 사기 위해서 모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둘 다 지원이 안됐고 카드, 현금 결제만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꺼내서 입력을 했는데 너무 오랜만에 사용을 했는지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 나 잘못 입력을 했더니 3회 이상 오류로 카드가 잠겼다는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모바일로 해결을 하자니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깔려있지 않아서 PC로 로그인을 했는데 문자에는 모바일로 앱을 설치해서 진행하면 바로 된다고 하더니 PC에서도 신한카드 홈페이지 들어가면 바로 해지가 가능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오류 초과 해지하는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에 왼쪽 상단을 보면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고유 확인 번호 오류 해제 -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로그인 인증과 별개로 본인 인증을 따로 해야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확인하겠습니다.

 

 

▲ 인증을 통해서 들어가면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Y라고 되어 있으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30일 이내에 한 번 해제를 했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거나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만 해제가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30일 이내에 해제한 이력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가 봅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 해제를 클릭합니다.

 

 

인증을 마치고 들어오면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STEP1부터 STEP3까지 진행을 합니다. 첫 번째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 두 번째는 카드 뒷면에 있는 카드 고유 확인 번호 3자리를 입력하고 아래 보이는 다음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정상 처리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해지가 됩니다. 이후 30일 안에 다시 한 번 비밀번호를 틀려서 오류 초과되어 카드가 정지된다면 그때는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풀어야 하니 주의해서 입력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