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신한카드 할부 수수료 얼마일까?(수수료 계산기 엑셀 파일 첨부)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천원 미만의 금액도 카드를 받기 때문에 한 장만 들고 다니면 간편하게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큰 금액도 일정 기간으로 나눠서 금액을 지불하는 할부도 구매를 쉽게 도와주죠. 그런데 이 할부에 이자가 붙는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그것도 상당히 이자 수수료가 높은데요. 카드를 할부로 사용하게 되면 이자가 붙어서 계산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금액이 크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한카드의 할부 이자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면 할부 수수료율은 2개월 연 9.50%에서부터 최고 36개월 연 19.4%까지 어마어마하게 높은 이율입니다. 계산은 할부 잔액 X 기간별 수수료율 X 사용일수 / 365로 계산이 되는데 실질적으로 1년이 넘게 되면 20% 가까이 이자가 나가게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만약 100만 원짜리 제품을 12개월 할부로 나눠서 갚는다고 하면 최소 10만 원 이상의 이자를 카드사에 주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할부를 갚지 못하고 연체가 될 경우 최고 24%까지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니 할부나 기타 카드로 받는 서비스들은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 말고도 연체 시에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자신의 신용등급에도 악영향을 미치니 자신의 급여의 적정선에서 사용을 하되 정말 꼭 구매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카드 할부 수수료를 생각해서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신한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xlsx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제대로 된 카드 할부 수수료율 계산기가 없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엑셀로 실행이 되고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나 구글 셀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할부 원금에 금액을 입력만 하면 수수료란에 할부 개월별로 이자 총 금액이 표시될 것입니다. 수식이 생각이 안 나서 시간이 좀 오래 걸렸네요. 잘 활용하셨다면 아래 추천 하트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